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 메뉴버튼

교사수강후기

  • 재능이 아니라 관찰의 힘이야.
  • 운영자
  • 2015-09-23
  • 그림을 그리는 것이 그림 그리는 능력에 달려있는 것이 아니라, 관찰하는 능력에 달려있음을 이야기하고 동물 그림을 나눠줌. 그리고 동물 그림을
    보고 그려보게 한 뒤, 새로운 도화지를 주고 동물그림을 180도 뒤집어서 놓고 보고 그리게 함. 또 다른 종이를 놓고 오른쪽으로 90도 돌려서
    관찰하며 그림을 그리게 함. 이때 그림을 완성하기 전까지 절대 도화지를 똑바로 놓지 않도록 함.
    그림을 모두 그린 뒤, 도화지 3장을
    똑바로 놓도록 함. 어떤 도화지의 그림을 가장 잘 그린 것 같냐고 물어봄. (180도 뒤집어 놓은 그림은 똑바로 놓았을 때, 그림을 그린 학생도
    그 완성도에 깜짝 놀람)
    학생들은 그림을 180도 또는 90도 돌려놓은 것을 보고 그린 그림이 가장 잘 그렸다고 함.
    그 이유가
    생소하게 놓인 그림을 그리려고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평소보다 몇 배 더 관찰을 집중해서 했기 때문이다. 너희들은 그림을 못 그리는 것이 아니라
    관찰을 안 했던 것이다. 라고 수업을 마무리했고, 이 후 수업에서 그리기 활동을 할 때 학생들이 좀 더 진지한 모습을 보였음.

     

  • 유익한 정보의 보고